가지급금 정리
가지급금이란?
현금이나 수표 등에 의한 지출은 이미 이루어졌으나 그것을 처리할 계정과목이나 금액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에 그 내용이 확정될 때까지 일시적으로 처리하는 계정이다.

가지급금 발생원인
이러한 가지급금이 생기는 이유는 법인에서 지출되는 자금에 대한 관리가 명확하지 않기 때문이다.
법 인의 모든 지출은 세금계산서, 계산서, 신용카드매출전표, 현금영수증 등의 적격증빙에 의하여서만 이루어져야 한다.
급여 등이 지급될 때는 지급명세서가 제출되기에 비용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.
그러나, 법인의 대표가 법인의 돈을 개인적으로 사용하거나 영업차원에서 리베이트 제공 등을 한 후 증빙을 제 출하지 못한 경우 결산할 때 가지급금으로 처리 된다.

